D2C(Direct to Consumer)의 중요성 일상적인 꿀팁 - 노란우산공제 통장사본 출력 등 일상생활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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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 Marketing

D2C(Direct to Consumer)의 중요성

1)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중요성 대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이유로는 첫째, 소셜 미디어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셜 미디어가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에 유용하다는 점입니다. 셋째, 소비자의 DB 확보 및 관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호의와 신뢰도를 증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 글로시에(Glossier)와 같이 온드 미디어(Owned Media)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분석하여 벤치마킹한다면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 언택트(Untact) 문화 확산에 따른 D2C(Direct to Consumer) 시장의 성장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었고, 오프라인이 위축되어 어려움에 처한 기업들은 자체 브랜드 채널(Owned Media)을 통해 기존 기업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거래하는 D2C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가 가능하고, 높은 수익성이라는 장점을 가진 D2C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견되는 현재에 D2C로 성장한 글로시에의 성공 사례는 많은 시사점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3) Voice 시장의 성장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이용한 음성쇼핑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은 2018년 자사 인공지능 스피커 알렉사(Alexa)를 이용한 음성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할 수 있지만, 미국에서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한 음성 쇼핑시장이 일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글로벌조사기관 Emarkter에 따르면 2019년 인공지능 스피커로 쇼핑한 고객은 전년대비 31% 포인트 증가한 3,1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Voice 시장의 성장으로 TOM(Top of Mind)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탁월한 비주얼 디렉팅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는 글로시에의 브랜드 자산형성 과정과 방법을 분석한다면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